상세 컨텐츠

본문 제목

2022' 스마트 플랫폼팀 신입사원을 소개합니다.

신시웨이/인터뷰

by 신시웨이 공식 블로그 2022. 10. 31. 17:38

본문

 

 

 

2022년 가을, 신시웨이의 스마트플랫폼팀에 입사하여 새로운 목표를 세우고 있는 신입사원 두분을 만나 인터뷰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.

 

 

신시웨이에 지원하게 된 동기는?

 

노윤우: 평소 보안 분야에 관심이 많았으며 DB보안기업에서 일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있어 신시웨이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.

 

이보연: 블록체인을 공부하면서 기존 산업과 서비스에 블록체인을 결합하여 새로운 서비스를 만드는 곳에서 일하고 싶다는 생각이 있었습니다. 신시웨이에서 블록체인을 이용하여 새로운 서비스를 만들어보고 싶어 지원하게 되었습니다.

 

 

스마트 플랫폼팀으로 지원하신 이유가 있나요?

 

노윤우: 플랫폼의 시대라 할 수 있는 지금, 보안과 플랫폼을 모두 아우를 수 있는 팀에서 직무를 수행하고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.

 

이보연: 제가 공부했던 블록체인 개발능력을 살려 새로운 서비스를 만들 수 있을 것 같아 지원하게 되었습니다.

 

 

현재 맡은 업무에서 가장 필요하다고 느끼는 스킬/역량은 어떤 것이 있나요?

 

노윤우: 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하는 업무가 주된 업무이기 때문에 블록체인에 대한 개념을 기반으로 블록체인을 구성할 수 있는 기본적인 프로그래밍 언어와 플랫폼 구축을 위한 프론트엔드 언어까지 겸비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.

 

이보연: 아직 프로젝트가 공식적으로 진행되지 않았지만, 팀원들과의 협업과 소통능력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.

 

입사 전과 후 달라진 점이 있다면 무엇인가요?

 

노윤우: 회사생활을 처음 겪어보기 때문에 주변에서 이야기로만 접했을 때에는 굉장히 딱딱하고 고지식한 사내문화가 자리잡고 있을 것이라는 편견이 있었습니다. 하지만 실제 신시웨이에 입사 후 사내 분위기가 유연하고 자유로운 기업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. 또 타 중소기업에 비해 복지가 좋은 편이라고 생각합니다.

 

이보연: 제가 생각한 회사 이미지와는 달리 신시웨이에서는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일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며, 직원들이 각자의 업무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준다고 생각합니다.

 

본인만의 스트레스 푸는 방법이 있나요?

 

노윤우: 제가 스트레스를 푸는 법은 다른 일에 몰두하거나 잠을 푹 자서 아무생각 없는 상태로 만드는 것입니다.

 

이보연: 주로 잠을 자거나 운동을 통해 땀을 흘리고나면 스트레스가 풀리는 것 같습니다. 최근에는 복싱을 배우는 중입니다.

 

앞으로의 각오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.

 

노윤우: 제가 속한 스마트플랫폼팀의 업무를 더욱 전문적으로 배우며 빠르게 습득하여 빨리 1인분을 해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. 언제나 초심을 잃지 않고 신시웨이가 더 성장할 수 있도록 도전을 마다하지 않는 일원이 되겠습니다.

 

이보연: 평소에 해보고 싶었던 직무로 일하게 되어 앞으로 기초부터 차근차근 배워 신시웨이의 인재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.

 

 

신입사원들의 열정과 포부를 느낄 수 있는 인터뷰 시간이었습니다. 스마트플랫폼팀을 이끌어갈 신입사원분들에게 많은 응원 부탁드립니다.

 

 

관련글 더보기